[전남인터넷신문]순천시의회(의장 허유인) ‘순천만 관광벨트 활성화 연구모임’(이하 연구모임)은 지난 19일 순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순천시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계 부서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모임은 순천시가 가지고 있는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연계한 관광벨트를 구축하여 순천시 관광 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해왔다.
이날 연구모임에서는 지난 6월 실시한 현장 방문 결과를 바탕으로 순천시 관광 실태에 대한 의견과 제안사항을 집행부에 제시했고, 이에 대해 관계 부서장 등 공직자들은 제안에 대한 검토사항과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졌다.
특히, 2023 순천만국제정원정원박람회를 앞두고,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의 환경 개선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방안이 제시됐다.
연구모임의 회장인 오광묵 의원은 “의회와 집행부의 소통과 협의를 통해 앞으로도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회의에 참여한 연구모임은 장숙희, 오행숙, 남정옥, 유영갑, 이명옥, 오광묵, 박혜정, 박종호 의원까지 총 8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어있고, 연구모임은 앞으로도 간담회 및 세미나 개최, 전문가 특강, 관계부서 의견 청취 및 현장 방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내년 2월 결과보고회를 가질 계획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2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