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위드코로나 맞춤 온라인 마케팅 특산물 홍보 농가 지원! - 노랭이·재경 고흥향우회 vs 인플루언서 석류 판매 대결
  • 기사등록 2021-10-15 14:55:54
  • 수정 2021-10-15 18:56: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군 통합쇼핑몰 ‘고흥몰’ 홍보와 제철을 맞은 군 대표 농산물 ‘석류’ 판매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

고흥 레드팜 석류농장(사진/강계주)

고흥군의 석류재배는 전국 생산량의 75%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최대 주산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해마다 217개 농가(86ha)에서 200톤의 석류를 수확했는데 올해 폭염과 집중호우로 석류열매가 썩는 ‘썩음병’이 돌았지만 고흥석류 농가에서는 관리를 잘해 오히려 작황호조를 보이고 있어 군이 농가 판로 확대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고흥석류 유튜브 채널(이하사진/고흥군 제공)

16일부터 이틀간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 TV> 팀과 함께 고흥석류를 비롯한 유자, 쌀 등 농수산물과 군 통합쇼핑몰 ‘고흥몰’을 홍보하는 ‘오늘도 완판! 뭐든지 팔아드립니다-고흥편’을 녹화할 예정이다.
               군에 따르면 가수 김정연이 직접 탑차를 몰고 노랭이 캐릭터와 함께 석류 농가를 방문해 수확을 도우면서 농민의 애로사항을 듣는 가운데, 이호 재경 고흥군 향우회장과, 국악인 박애리, 개그맨 최기정 등과 함께 ‘석류판매대회’를 펼치고 고흥몰도 적극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특히, 박애리 명창은 친환경 고흥석류를 위해 새롭게 만든 노래 <고흥석류가 딱이야!>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고흥군 통합홍보마케터로 활동하는 캐릭터 ‘노랭이’도 깜짝 출연한다.

고흥 레드팜 농장(사진/강계주)

군 관계자는 “청정 고흥 농산물이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 농가 소득이 보장될 수 있도록 홍보와 판촉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코로나19의 지속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대표축제인 ‘유자석류축제’가 취소되면서 농민들의 시름이 깊고 위드코로나 시대에 진입한 만큼 지속적인 농특산물 홍보와 고흥몰을 통해 군의 성장 동력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고흥석류친환경영농조합법인 석류 홍보전단(사진/고흥군 제공)

한편, 이와 관련한 해당 영상은 10월 말 개인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TV>와 고흥군 공식 유튜브 채널 <고흥군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22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