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일여고, 제14회 카네이션 장학금 수여 - 재학생 24명 대상 총 520만 원 장학금 전달
  • 기사등록 2021-05-16 21:38: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상일여고가 스승의 날을 맞아 지난 14일 제14회 카네이션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해 1~2학년은 각 20만 원씩, 3학년은 각 25만 원씩 재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총 52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16일 상일여고에 따르면 카네이션 장학회는 교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됐다. 


지난 2008년부터 새행돼 올해 14년째를 맞는 카네이션 장학회는 상일여고 교직원으로 구성된 장학회 회원이 매달 십시일반으로 성금을 모아 마련해 왔다. 유능한 인재를 발굴‧양성해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려는 교직원들의 마음이 담겨있다. 


실력(眞), 인성(善), 자기계발(美) 부문에서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담임교사가 추천을 통해 학년별 8명씩 카네이션 장학생으로 선정한다.

 

상일여고 이성철 교장은 “카네이션 장학금은 상일여고 교직원의 자발적인 제자사랑을 표현하는 의미 있는 선물이다”며 “이번 장학금이 자신의 꿈과 진로를 향해 더욱 정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네이션 장학생은 “여러 우수한 친구들 중에서 장학증서를 받게 돼 쑥스러우면서도 기뻤고, 장학증서를 받는 모습을 부모님께서도 자랑스럽게 생각하셨다”며 “카네이션 장학금이 지금까지 성실하게 임한 학교생활에 대한 칭찬일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발전을 위한 선생님들의 격려라고 생각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24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  기사 이미지 포토1 - 물 위에 동백 꽃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