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한관)은 등굣길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4. 14.(수)~4. 30.(금) 기간동안 운영한다.
보성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 2020년 보성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의 출범으로 학교의 학교폭력 사안처리를 적극 지원했다.
1년 간의 운영을 통해 사안처리의 기본 체계를 구축하고, 2021학년도에는 학교폭력 예방에 더욱 초점을 맞추고자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유관기관의 업무 협력을 통해 제공된 선택형 학교폭력 예방 교육 프로그램 「너나들이」가 큰 호응을 얻으면서 예방교육에 대한 현장의 요구는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보성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 자치회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등굣길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에서는 따뜻한 떡과 음료로 서로를 응원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위드유(With You)”하기를 다짐했다.
특히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위한 경찰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부모, 학생자치회의 협력이 돋보여, 지역사회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혼신의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김〇〇학생은 “이번 캠페인 참여를 통해 학교폭력에 직접 가담한 것이 아니더라도, 내가 모르는 척 하는 것이 피해친구를 더욱 아프게 한다는 것을 느꼈다. 이제부터는 함께 지지해주는 친구가 되고 싶다.”며 캠페인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한관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모두의 관심을 통해 예방할 수 있는 사회문제다.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민.관.학의 협력을 이어가겠다.”며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