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북구, 2021년 언택트 인공지능 실무인재 양성 프로그램 지원 - 70% 이상 학습한 교육생에게 교육비 전액 지원
  • 기사등록 2021-02-03 16:54: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AI분야 실무인재 양성을 위해 “2021 AI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을 운영"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AI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은 전남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협업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는 인공지능 분야의 실무인재를 양성하고자 북구가 지난해 처음 시행한 시책이다.

 

교육은 ▲입문(AI기초수학, AI기초프로그래밍) ▲공통(기계학습입문, 심층학습) ▲심화(자연어처리영상처리음성인식 및 실습) 3개 과정이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북구 소재 기업 재직자,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등 북구 주민이면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학습 과정별로 70% 이상 학습한 교육생에게는 교육비가 전액 지원된다.

 

특히 올해는 4차 산업과 인공지능 관련 기업의 재직자에 대한 비중을 확대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기업인과 주민은 21일까지 전남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민생경제과(☎062-410-8476)로 문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지난해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층 인재들이 AI 분야 단기 직무인증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다”며 “올해도 4차 산업 인공지능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핵심 역량을 갖춘 실무인재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올해 인공지능 인재 육성을 위해 2021년 ‘AI 매치업 프로그램’ 이외에도 ‘AISW융합 로봇코딩교육’, ‘공직자 인공지능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디지털 기술로 도시 문제의 솔루션을 도출하는 ‘스마트 리빙랩 커뮤니티 지원사업’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58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오는 16일 개막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