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0 도배지원사업, “주거환경개선사업 사랑의 하우스 만들기”
  • 기사등록 2020-12-16 10:51: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해남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성경희)은 대한적십자사 우슬봉사회와 화산면사무소와 연계하여 2020. 12. 13.(일) 화산면 장애인가정에서 도배지원사업을 실시했다.

 

화산면사무소에서는 대상자 추천 및 후원연계를 통한 집수리 자금 일부를 지원하였으며 장애인복지관에서는 우슬봉사회 재능기부 연계를 통한 배수로 공사와 도배장판지원을 하고 만호건축에서는 씽크대 지원을 하여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였다.

 

이번 저소득 재가장애인의 경우 정신적. 신체적 불편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하여 주거환경이 열악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개선하고 생활여건 및 편의를 도모하고자 하였으며, 주방 곰팡이 제거와 도배 및 장판교체를 대대적으로 진행하였다.

 

장애인 최*례씨는 “ 비용부담과 현실적으로 엄두가 나지 않아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밥을 하고 음식을 해서 먹었는데 이제 깨끗해진 부엌에서 음식을 하려고 하니 너무 좋다”며, 연신 감사의 마음을 표하였다.

 

해남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 2020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12월 도배지원사업의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게 도와주신 모든 개인 및 단체에게 감사드리고 지속적으로 도배지원사업을 실시하겠다”고 했다.

 

또한 2021년 도배가 필요한 저소득 장애인가정은 해남군장애인 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28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