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자투고]웹하드카르텔 근절을 위하여 - 여수경찰서 경무계 순경 정두리
  • 기사등록 2019-02-19 18:29:09
기사수정

웹하드 카르텔에 대하여 들어본 적이 있는가. ‘웹하드 카르텔’은 웹하드에 불법 음란 영상물을 업로드하여 유통시키는 헤비 업로더와 불법 컨텐츠 검색 목록을 차단시키는 필터링 업체가 유착관계를 맺어 부당 이득을 취하는 것을 뜻한다. 불법 음란물에 등장하는 피해자들은 영상을 없애기 위하여 디지털장의업체에 비용을 지불한다.

 

그러나 디지털장의업체 또한 웹하드와 유착관계를 맺음으로써 피해자들은 아무리 노력해도 사라지지 않는 본인의 불법음란물로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다.

 

경찰은 지난해 8월부터 불법촬영 등‘사이버성폭력 사범 특별단속’을 진행하여 100일간 집중단속에 나선 결과 총 3660명을 검거, 그 중 133명을 구속하였다. 그 중, 특별수사단은 웹하드카르텔 근절에 중점을 두고 집중 수사하였다.

 

앞으로는 전담 인력을 확대하여 구속수사 원칙에 입각해 징역형만으로 처벌하는 등 엄정대응 방안을 마련하기로 하였다.

 

우리 모두가 한마음으로 리벤지 포르노 등 불법음란물을 다운로드 받는 것은 엄연한 범죄임을 인지하고 지속적 관심을 통해 불법영상물 촬영 및 유포를 막아야 할 것이다.

 

누군가에게는 단순한 호기심으로 시작한 행동이 피해 당사자에게는 씻을 수 없는 평생의 상처가 됨을, 더 나아가 귀한 생명까지도 앗아갈 수 있는 중범죄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47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오는 16일 개막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