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군, 청소년 지원 CYS-Net 협력강화 워크숍 개최
  • 기사등록 2018-08-29 15:50: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고민근 기자]신안군은 2018 위기사례 지원을 위한 CYS-Net 협력강화 워크숍을 27일(월) 신안군보건소에서 실시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CYS-Net(청소년통합지원체계)운영위원, 실행위원, 1388청소년지원단 및 청소년관련 기관 등에서 실무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과 박철옥 교수를 초빙하여 “TCI(기질 및 성격검사) 워크숍”을 진행하였으며, 위기상담 개입 시 무엇을 수용하고 무엇을 변화시킬 것인가? 에 대한 청소년들의 기질 및 성격 특성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효과적인 상담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워크숍에 참석한 CYS-Net 기관 실무자는 “기질과 성격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TCI 각 척도에 대한 설명, 프로파일의 해석 방법을 소개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청소년 및 학부모 상담 시 활용방법을 알고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적절한 개입 방법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었고”, “청소년의 강점을 찾아 위기를 극복해 가는 TCI(기질 및 성격검사)상담기법으로 위기청소년을 보다 효과적으로 상담·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시간이 되었다.”고 하였다.

 

신안군은 “청소년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상담역량을 강화하고 위기 학생들에게 적합한 개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를 실시 하여 위기청소년을 보다 효과적으로 상담·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신장시켜 나가겠다.”고 하였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50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