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남동부지도원(원장 : 황순용)과 보성교육청(교육장 : 서태원)은 2009년 6월 23일(화) 보성다비치콘도 5층 다향홀에서 보성교육청 장학사 및 보성지역 초·중·고등학교 교장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성지역의 조기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금일 연찬회는 학교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조기 안전교육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제고시켜 학교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의 조기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취지로 보성교육청과 공동으로 추진된 행사이며, 황순용 전남동부지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서태원 보성교육청 교육장의 격려사와 사단법인 한국안전교육강사협회 박연홍 이사장의 “학교안전교육의 필요성”이란 주제의 특강 및 학교안전교육 운영사례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
황순용 전남동부지도원장은 인사말에서 “학교 내 안전사고의 주요 원인은 학생들의 안전의식 부족이나 부주의한 시설물 관리 등 의식 정착의 부재가 가장 크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학교 안전교육의 정착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남동부지도원에서는 이번 연찬회를 시작으로 향후 지역 내 교육청과 협의하여 학교 안전교육에 대한 관심이 확산될 수 있도록 연차적으로 행사를 추진해 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