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구-얼쑤, ‘전통 문화커뮤니티센터 위ㆍ수탁 협약식’ 개최
  • 기사등록 2016-03-03 15:32:11
기사수정

 

▲대촌 전통문화커뮤니티센터 조감도(사진제공=남구)
[전남인터넷신문/김단비]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가 오는 4일 남구청 7층 상황실에서 ‘전통 문화커뮤니티센터 위ㆍ수탁 협약식’을 개최한다.

 

이날 남구와 전통문화연구회 얼쑤는 대촌 전통문화커뮤니티센터의 체계적인 관리와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손을 잡는다.

 

협약식에는 최영호 구청장을 비롯해 김양균 전통문화연구회 얼쑤 대표 및 임원 등 1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남구는 대촌 전통문화커뮤니티센터를 실무적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전통문화연구회 얼쑤에 민간 위탁함으로써 센터의 효율적인 관리‧운영을 통해 개발제한구역 내 문화 공간 및 전통문화 계승발전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대촌 전통문화커뮤니티센터가 개발제한구역 내 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됨은 물론이고 인근에 위치한 빛고을공예창작촌, 힐링가든센터와 고싸움영상체험관 등 인접 문화자원과 연계돼 광주를 대표하는 문화체험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남구는 지난 2014년 국토교통부의 공모사업인 ‘2015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 사업’에 대촌 전통문화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이 선정돼 대촌동 일원에 문화체험 지원센터와 전통문화창작소, 세미나실, 공연교육장 등을 갖춘 시설을 조성 중에 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592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오는 16일 개막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