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마트폰 세계시장 석권에 발 벗고 나선다! - 7.15(목) 11:20 상황실, 경북대 모바일공학과 설립 위한 MOU 체결
  • 기사등록 2010-07-13 15:38:38
기사수정
삼성전자․경북대학교․대구시는 7월 15일(목) 오전 11시 20분 시청 상황실에서 삼성전자 취업연계형 모바일공학 계약학과(이하 모바일공학과)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의 주요 내용은 경북대학교 IT대학「모바일 공학과」설립․운영에 대한 상호 협력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경북대학교는 전담교수 배정, 국가이공계장학생 우선 추천, 기숙사 우선 배정, 우수한 교육환경 조성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연구원을 겸임교수로 임용하여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대구시와 지식경제부는 2010년부터 2014년까지 5년동안 실험실습장비 및 교육과정 개발에 12.5억원의 예산을 지원하는 등 차세대 모바일산업을 선도할 핵심인재를 양성하여 스마트폰 세계시장 석권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추진한다.

그동안 대구시는 2004년부터 ‘모바일산업’을 지역전략산업으로 육성해 왔으며, 최근에는 ‘모바일융합 신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사업’을 통해 대규모 국비지원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을 해왔다.

금번, 경북대학교 모바일공학은 모바일산업을 선도할 핵심인재를 지역에서 양성함으로써 글로벌 대기업의 지역 내 구인난을 해소하고, 전세계 모바일산업을 주도할 대구권 ‘글로벌 모바일 클러스터’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우수한 실험실습 환경과 삼성전자 연구원의 교육 참여로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할 수 있어, 졸업생에 대한 재교육 비용 및 시간을 줄이고, 세계적 수준의 기술 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공학과는 최상위권 수험생을 유치함으로써 이공계 기피현상에 따른 IT 및 모바일 분야 경쟁력 약화를 방지하고, 경북대학교의 대표학과로서 대학 위상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2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