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학동, 찾아가는 이동복지 상담실...무더위 속‘큰 호응’ - - 경로당 4개소 방문, 이미용권 배부 및 맞춤형 복지상담
  • 기사등록 2024-07-03 15:59:3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삼학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일, 2일 이틀에 걸쳐 경로당 4곳에서 ‘찾아가는 이동복지 상담실’을 운영해 1:1 맞춤형 상담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이동복지 상담실’은 거동불편 어르신과 복지정보 취약계층을 위해 보다 편리하게 행정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현장을 직접 찾아가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복지상담 서비스이다. 


이날, 찾아가는 이동복지 상담에는 폭염을 대비한 온열질환 예방법 등 여름철 건강관리 교육과 위기가구지원 콜센터(120) 운영, 맞춤돌봄서비스, 긴급복지지원, 복지기동대 등 각종 복지제도를 1:1 맞춤상담을 통해 발굴한 대상자는 공공 및 민간 서비스 연계할 예정이다. 


또한 목포시 의대유치 캠페인 및 신안농협 후원 구급의료상자 지원을 통해 어르신에게 의료혜택의 접근성 및 그에 따른 이점을 알렸다. 


현장을 찾은 한 어르신은 “날도 덥고 동까지 걸어가기가 힘들었는데 경로당까지 찾아와 이미용권을 직접 배부해주고 상담까지 진행해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현미 삼학동장은 “찾아가는 이동복지상담실 운영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주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도록 복지행정 관리강화에 꾸준히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94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