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달청, 아태 전자조달 네트워크 총회 참석 .공공조달 방향성 제시 - 공공조달 미래 .지속 가능한 공공조달과 인공지능 도입
  • 기사등록 2023-10-18 09:18: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정해권 기자] 이상윤 조달청 차장은 18일 조지아 트빌리시에서 열린 ‘제9회 아태 전자조달 네트워크 총회’에 참석해 공공조달의 전략적 활용과 미래방향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 차장은 이날 기조연설을 통해 ‘지속 가능한 공공조달’, ‘공공조달의 인공지능 도입’, ‘조달 공무원 역량 강화’ 등 조달의 국제적 흐름과 이를 뒷받침하는 공무원의 역량 강화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조달청은 총회에서 아시아개발은행(ADB)와의 양자 회담을 통해 아태 전자조달 네트워크의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서 레반 제르매즈 조지아 조달청장과 전자조달 협력 및 조달 관련 지식공유를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한편, 아태 전자조달 네트워크는 조달청과 아시아개발은행이 아태지역 국가들의 전자조달 확산 및 성과공유를 위해서 ‘15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아태지역 유일의 전자조달 협력체이다.

 

이상윤 조달청 차장은 “아태국가의 전자조달 도입이 2013년 12개국에서 2022년 33개국으로 확대하는 데 있어, 아태 전자조달 네트워크가 큰 역할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조달청은 전자조달뿐만 아니라 우수한 조달제도 확산을 위해 국제기구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95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