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자투고]겨울철 산행 전 이것만은 알아두자! - 나주소방서 119구조대 소방장 정찬영
  • 기사등록 2022-01-30 16:27:11
기사수정

요즘 코로나 때문에 외출,여행이 힘들어지면서 갑갑한 마음을 달래보고자 등산객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또한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의미로 산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급증 할 거라 추정되고 있는 시점에 안전을 책임지는 부서에서는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그 이유는 이 시기에 많은 인파와,겨울철 산과 바다의 매서운 바람, 기상변화 등으로 안전사고 발생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부분 등산객들은 들뜬 마음으로 산행을 하기에 위험이 상시 존재 하고 있다는걸 망각하고 산을 오르기 일수이다. 

 

이러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산행을 하기전 꼭 안전수칙을 준수하여야 한다.


첫째, 당일 가고자 하는 산의 날씨,등반소요시간,하산시간,등산로 등을 사전에 파악한다.


둘째,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며 2인 이상 등산을 하여야 한다.


셋째, 배낭에 당분을 섭취할수 있는 음식(초콜릿,사탕)을 챙기며 따뜻한 물을 가져가야 한다.


넷째, 체온유지와 미끄럼 방지용 옷과 신발 등의 여분을 챙겨가야 한다. 


다섯째, 도움을 구할 수 있는 호루라기와 비상식량을 가져가라.

 

또한 사고가 났더라도 차후 대응방법을 잘 숙지하여야 한다. 


첫째, 산행중에 신체에 위급한 일이 생겼을 경우에는 신속하게 119에 신고를 한다.


둘째,  산행중에 봐둔 등산목에 위치한 구급함을 사용하여 응급처치를 실시한다.


셋째, 조난을 당했을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자신의 위치를 구조대원에게 알려줘야 한다. 

 

이러한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숙지하며 산행을 한다면 산행 중 안전사고를 예방하며 위급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내 자신과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안전한 산행이 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94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