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중국 저장성 이우시와 온라인 교류회 개최 ‘눈길’ - 특산품 홍보 등 국제교류 ‘힘찬 출발’
  • 기사등록 2021-11-15 18:43: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해남군(군수 명현관)이 세계적 국제무역도시 중국 이우시와 온라인 교류회를 통해 해남 특산물 홍보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군은 14일 명현관 해남군수를 비롯 왕웨이 이우시당 상무위원 겸 이우시 정부 부시장거챠오디 이우시 정부 부시장, 장청강 주광주 중국총영사신경숙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이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이웃과 함께이우와함께해남군~이우시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돼 위축된 국제교류를 타개하고선도적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열렸다.


해남군은 해남홍보관을 운영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해남군 17가지 특산품을 홍보했으며해남미소 QR코드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해 해남군 대표음식 쌀과 김을 사은품으로 제공했다


실제 교류회 라이브 스트밍 행사에는 17분여만에 11만명이 접속하는 등 해남 농산물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이 반영돼 성공리에 교류회의 첫발을 내딛기도 했다.

 

해남군은 이번 이우시와의 국제교류를 시작으로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해남의 위상을 확립하고 지자체의 다양한 유통 인프라 구축을 위한 기반조성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최근 친환경농산물 소비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중국 시장과 중국 기업인 투자 등 앞으로 이우시와 해남군의 교류는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군은 글로벌 이미지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농수축산물 수출과 관광중심 경제교류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명현관 군수는이번 행사가 이우시와 해남군 양도시간 우호와 협력의 힘찬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하며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이익이 되는 교류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43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