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소방, 응급시 사람살리는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성료 - 순천 국립공원관리공단 지리산생태탐방 연수원팀 최우수상 수상
  • 기사등록 2017-02-24 17:21: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전남소방본부는 24일 화순소방서에서‘제6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 날 경연대회는 도민들에게 심폐소생술을 보급하여 심장정지 응급 상황에서 환자의 소생률을 높이기 위해 전남지역 13개 소방서 자체 경연대회 최우수자 13개팀 26명이 열띤 경연을 펼쳤다. 

 


특히 이번 경연대회는 전남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비달(21세), 사그(21세)]이 처음 참가하여 생명존중의 소중함을 배우는 귀중한 경험의 자리로 이어졌다.

 

경연 방법은 2명의 선수가 ‘심정지환자 발견, 신속한 구조요청, 심폐소생술 실시, 의식회복’과정을 마네킹을 활용해 정확하고 신속하게 연출해 대학 교수 등 3명의 심사위원이 종합 평가했다. 

 


한편 이번 대회 최우수상은 순천 국립공원관리공단 지리산생태탐방 연수원팀 수상하였으며, 4월 26일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6회 전국 일반인 심폐소생생술 경연대회 전라남도 대표선수로 참가하게 된다. 

 

전남소방본부 박원국 방호예방과장은“이번 대회를 통해 일반인들이 올바른 심폐소생술을 익혀 위급한 상황에 대처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생명존중 의식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889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