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7기 화순군농업인대학 졸업식 - 화순농업 이끌 핵심인력 80명 배출
  • 기사등록 2014-12-21 09:06: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군의 농업을 이끌어갈 핵심인력 80명이 배출됐다.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1`2월 18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제7기 화순군농업인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군이 운영한 지역특화품목인 유기농블루베리, 유기농복숭아에 대한 전문 농업경영인 양성 과정인「2014 화순군농업인대학」2개 과정을 마친 80명이 이날 졸업했다.

 

농업인대학은 품목별 최고의 전문 강사진을 구성, 과정별 특성에 따라 각각 21회 이상의 교육과정을 이론과 현장강의, 벤치마킹 등을 활용하는 등 하루 4~6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과정별로 총 100시간씩 다양한 교육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졸업식에서 친환경복숭아 과정 이동윤(남면)씨가 농촌진흥청상장인 공로상을, 친환경블루베리 과정 김성중(남면)씨가 군수표창을 받았다.

이동윤씨는 “농업이 FTA 등 세계화 물결 속에서 무엇보다 경쟁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교육은 고품질과수 생산을 위한 좋은 밑거름이 이 됐다”며 만족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화순군농업인대학은 화순군의 농업을 이끌어갈 핵심인물을 지속적으로 양성 할 계획”이라며 “전문농업인 육성뿐만 아니라 농업전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52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