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물을 이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포럼 열어 - 「제1회 정남진 물 축제」 맞아 열띤 토론 기대
  • 기사등록 2008-07-29 04:51:00
기사수정
 
한국수자원공사와 장흥군이 공동 주최하고 장흥학당이 주관한 제1회 정남진 워터 포럼(Water Forum)이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장흥군민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워터 포럼은 장흥군이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제1회 정남진 물 축제를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자원을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라는 주제를 놓고 각계의 전문가와 수공관계자 및 주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강원대학교 사범대학 김진영 교수의 물과 경제라는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한국수자원연구원인 박두호 박사의 수자원을 이용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주제발표 후 전문패널 7명이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목포를 비롯한 인근 9개시군에 장흥댐의 물을 공급하고 있는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남권관리단이 장흥학당과 함께 우리 주변에 항상 가까이 있는 물의 소중함을 바로 알고, 이러한 수자원을 지역경제와 어떻게 연계시킬 것인가에 관심을 갖고 준비한 토론회로서 정남진 물 축제에 대한 학술적인 의의를 한층 제고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제1회 정남진 물 축제는 오는 7월 30일 오후 7시 30분에 장흥읍에 있는 탐진강변에서 박준영 도지사와 이명흠 장흥군수, 유선호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갖고 물을 테마로 한 5일간의 축제가 주간에는 물론, 한여름밤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04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