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위생매립장 주변 거주민 무료 건강검진 실시 - 삼향동 대박산・내화촌・노득동・장자동・월산동 등 5개 마…
  • 기사등록 2012-11-07 15:04:0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목포시가 삼향동 위생매립장 주변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시가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는 것은 기피시설로 인식되고 있는 위생매립장 주변 거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질 높은 행정혜택을 부여하여 기관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건강검진 대상마을은 삼향동 관내 대박산, 내화촌, 노득동, 장자동, 월산동 등 5개 자연마을 거주민 330여명이다.

시가 위생매립장 주변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무료 건강검진은 2006년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10월부터 연말까지 실시한다.

시는 일반검사와 CT 또는 MRI 선택검사 등 건강검진비용은 1인당 30만원(총99백만원)을 지원하며 그 외 추가비용은 검진자 개인이 부담한다.

검진기관은 목포시와 협약을 체결한 목포시의료원, 한국병원, 연세병원 등 3개 의료기관이다.

시 관계자는 “위생매립장 주변 거주민들에게 지원혜택을 주기 위해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며 “해당 주민들이 기간 내에 건강검진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위생매립장은 목포 관내 생활폐기물을 일일 평균 150톤을 위생매립을 하고 있고, 악취방지를 위한 음식물자원화시설과 재활용선별시설을 병행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877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