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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흥군은 2007. 1. 1일자로 행정기구를 주민생활지원 서비스전달 혁신체제로 개편하여 전 군민이 행복을 추구할 수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주민생활지원 종합안내서를 제작▪배포하여 지역내 서비스를 주민 개개인이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복지수혜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진솔하고 인간적인 심층대화를 유도하기 위해 각 읍면에 주민생활지원 상담실을 조성하여 민원인의 정확한 욕구파악 및 신속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였다.
또한, 2007년 12월부터는 군민이 삶의 질과 관련된 서비스를 받기 위해 일일이 관공서를 찾아다닐 필요없이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주민생활지원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중에 있으며,
읍면사무소 공무원은「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주민에게 제공 가능한 서비스를 확인 및 예약하고 일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준비중에 있다.
금번에 완료한 주민생활지원 전달체계 개편은 행정자치부에서 추진중인 주민서비스 혁신에 발맞추어 장흥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