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걷기연맹-국제 아시안피아드대회 네트워크 구축 ‘순천만 홍보’ 극대화 - 전국 연맹 네트워크 통해 ‘생태도시 순천시 걷기의 메카로 부각
  • 기사등록 2012-02-03 18:04: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사)한국체육진흥회(회장 선상규)와 한국걷기연맹전라남도지부(회장 송을로)가 주최하고 순천시가 후원하는 ‘제1회 국제시민스포츠 아시안피아드’ 대회가 조직위원회 출범을 앞두고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지난해 12월 5일 조직위원회 구성을 위한 준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한 걷기연맹전라남도지부가 오는 2월말 대회조직위원회의 공식 출범을 앞두고 조직 인선은 물론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사전 준비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어 대회 성공개최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조직위원회 준비위는 2월말에 개최되는 출범식을 앞두고 오는 5월에 개최되는 ‘제1회 국제시민스포츠 아시안피아드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한국걷기연맹 전국 지부와의 연대를 통해 대회 참가자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송을로 대회조직위원장은 “국제 규모의 아시안피아드대회가 아시아 권역을 넘어 세계적인 걷기운동의 성공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현재 중앙과 전국 지자체 단위로 조직돼 있는 각 지부와의 연대를 통해 순천에 대규모 참가자들을 불러 모으는 일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조직위원회 김회범 사무국장도 “이미 지부가 결성돼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서울시와 제주 서귀포시, 경주시, 포항시 등 한국걷기연맹지부의 대회참가에 대한 협조가 원만하게 진행되고 있어 이번 아시안피아드대회에 대한 성공개최의 전망이 매우 밝다.”고 밝혔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순천만’과 ‘순천 남도삼백리길’ 등 “순천시가 갖고 있는 천혜의 걷기 관광자원이 국내는 물론 아시아권과 유럽 등 세계 각지의 걷기 동호인들에게 소개되는 획기적인 전기를 맞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준비하고 있는 송을로 대회 조직위원장은 “순천에서 개최되는 ‘제1회 국제시민스포츠 아시안피아드 대회’가 오는 2013년에 개최되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의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대회를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오는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순천시 팔마경기장과 순천만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회 국제시민스포츠 아시안피아드 대회’는 비경쟁 대회로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의 참가자들이 순천을 찾아 걷기와 수영, 사이클 종목의 경기를 사흘 동안 펼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676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