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 한부모를 위한 정보제공 웹사이트 구축 - 청소년 한부모의 자립을 지원하는 소통의 장 WithMom 오픈
  • 기사등록 2011-01-17 12:33:21
기사수정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는 2011년 1월 17일부터「청소년 한부모를 위한 정보제공 웹사이트(http://withmom.mogef.go.kr)」위드맘(WithMom)을 구축하여 운영한다.

청소년 한부모는 자녀양육 및 생계부담 외에도 가족과 단절 및 사회적 편견으로 재취업 및 생업활동이 매우 힘든 상황이며 기관방문상담 등에 매우 심한 심리적 부담을 가지고 있다.

이에 여성가족부는 청소년 한부모가 기관방문의 심리적 부담없이 인터넷에서 정부의 지원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고 양육 및 생활상담이 이루어지도록 미혼모 전용 정보 제공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운영한다.

청소년 한부모를 위한 홈페이지 위드맘은 정부의 지원정책, 미혼모시설, 위기지원에 대한 상담 등을 안내한다.

한부모가족 복지지원 대상자 자가진단 사이트를 통하여 간단한 소득 및 재산을 입력하면 지원대상자 여부를 알 수 있도록 하고, 이에 따른 정부의 지원정책은 물론 지자체 지원책까지도 자세히 포함하였다.

또한, 청소년 미혼 임산부의 분만지원과 출산 후 일정기간 양육을 위해 숙식제공을 하는 미혼모자시설 등 한부모가족 복지시설의 시설 위치 및 시설의 입소정원을 실시간으로 파악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출산 및 아동의 질병 등의 응급상황 발생시 아동의료비 및 기저귀, 분유등 생필품을 지원하는 미혼모지원기관의 전화번호 및 위치 등을 제시하였다.

미혼모시설, 정부지원, 아동양육 등에 대한 미혼모들의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위해 “온라인 상담” “미혼모 의견수렴” 란을 구성하여 홈페이지 관리 및 운영자가 실시간으로 상담내용에 대해 응답할 계획이다.

특별히 위드맘(http://withmom.mogef.go.kr) 웹사이트의 BI[Brand Identity]로는 어린 아기가 탈 없이 잘 놀며 자라는 모양()을 형상화하고, 로고로는 으로 정하여 많은 국민들이 다양하게 활용함으로 인해 사회적 인식개선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하였으며, 금번 “위드맘” 웹사이트 운영을 통해 숨어 있던 청소년 한부모 등이 우리 사회에서 보다 더 당당한 제목소리를 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소통의 장으로 적극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76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