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발 관련 주요 기관, 일반인 모발 이식 권장
  • 기사등록 2010-09-29 18:41:43
기사수정
모발 이식을 한 사람을 알아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International Society of Hair Restoration Surgery (ISHRS)가 새로운 뉴스를 전한다.

ISHRS가 실시한 새 온라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제 모발 이식자와 모발 이식을 받지 않은 사람들의 사진들을 보고 그 차이를 구분하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여성 모발 이식의 경우 실제 이식자 한 명만 포함된 4명의 사진을 보고 이식 여부를 파악하도록 요청을 받았을 때 응답자의 88.3%가 모발 이식자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다.

동일한 요청을 4명의 남성 사진에 대해 했을 경우, 응답자의 65.5 %가 남성 모발 이식자를 파악하지 못했다.

“우리 설문조사에 따르면 현대적인 모발 이식의 경우 이식 여부를 파악하는 게 거의 불가능하다. 자연스런 모습, 영구적인 결과를 가져다 주는 최신의 외과적 기술을 오늘날 개발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점점 더 많은 남성과 여성들이 연령에 관계 없이 모발 복원 수술에 의존하여 모발 손실에 대처하고 있다.”라고 ISHRS 의장인 에드윈 엡스테인(Edwin S. Epstein) 의학박사는 말한다.

설문조사의 기타 핵심 내용

거의 모든 응답자(91%) 가 모발 복원이 10년 전에 비해 현재 더 많이 수용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4명의 남성 유명인 사진을 보고 어떤 사람의 모발이 가장 좋은지 선택해달라고 요청을 받았을 때 응답자의 절반 이상(54.1 %)이 패트릭 뎀프시(Patrick Dempsey)의 모발이 가장 좋다고 생각했으며 이어서 휴 잭맨(24.1%), 톰 크루즈(11.5%) 그리고 조니 뎁(10.3%)가 그 뒤를 이었다.

4명의 여성 유명인 사진을 보고 어떤 사람의 모발이 가장 좋은지 선택해달라고 요청을 받았을 때 가장 탐나는 모발을 가진 여성 유명인으로 페넬로페 크루즈(Penelope Cruz)가 제니퍼 애니스톤(Jennifer Aniston)을 앞질렀으며(39.6% 대 33.6%), 그 뒤를 이어 킴 카다시안(Kim Kardashian) (17.5%)과 비욘세 놀스(Beyonce Knowles) (9.3%)가 그 뒤를 이었다.

응답자 5명중 3명 이상(61.9%)가 모발이 많으면 취업이나 승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응답자10명 중 7명(73.1%)이 더 많은 모발을 얻기 위해 기꺼이 “소중한 개인 재산”을 대신 줄 수 있다고 응답했다.

모발 손실은 전세계 모든 남성의 50%와 여성의 25%에게 영향을 주고 있으며 개인의 자존심과 전반적인 삶의 수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다행히, 최근의 의학적인 돌파구가 마련되어 모발 복원을 거의 모든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모발 복원 수술과 효과가 입증된 의학적 치료가 결합되어 모발이 가늘어지는 현상을 치료하고 향후 모발 손실을 줄이는 데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모발 손실 및 복원 관련 권위자들인 세계 유수의 의사들이 2010년 10월 20일 - 24일에 미국 매사추세츠 주 보스톤에서 열리는 ISHRS의 제18회 연례 과학 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회의의 주제는 “혁명과 발전: 모발 복원의 혁명적 개념과 발전적 기술”이다.

ISHRS 관련 정보
1993년 설립된 ISHRS는 비영리 의료 협회로 모발 복구 기술 및 과학의 발전에 매진하고 있다. 전세계 800여 의사들이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는 ISHRS는 모발 손실 및 복구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의사들에게 지속적인 의료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중들을 위한 모발 손실과 관련하여 최신 의료 및 수술 방식의 모발 복구 치료 정보원 역할을 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와 회원 의사 소재지를 www.ishrs.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사 배경
ISHRS 2010 모발 이식 과제 설문조사 실시 목적은 모발 손실과 모발 복구에 대한 태도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응답자의 모발 이식 환자 파악 능력을 테스트하는 것이었다.

설문조사 관련 정보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 있는 RH Research가 실시한 이 설문조사는 모발 이식 과제 설문조사 참가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ISHRS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참가할 수 있다. 데이터 수집은 지난 3월부터 시작되어 2010년 8월까지 계속되었다.

8월 현재 595명의 응답자들이 설문조사에 참가하여 적절한 응답을 제공했다. 샘플 크기는 595명이며 오차 폭은 +/- 4.0%이고 신뢰도 수준은 95% 이다. 모발 이식 과제 설문조사의 내용 전체를 인쇄하기를 원할 경우 www.ishrs.org/mediacenter/media-statistics.ht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ISHRS 소개: ISHRS는 1993년 설립되어 전세계 800여 의사들이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는 비영리 의료 협회로 모발 복구 기술 및 과학의 발전에 매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29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이 전한 뜨거운 계시 말씀의 열기, 평화의 섬 제주에 전파돼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