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식약청, 15번째 국내개발신약 허가 - 국내개발 고혈압치료제 ‘카나브정’허가
  • 기사등록 2010-09-09 12:46:32
기사수정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고혈압치료제 국내개발신약 ‘카나브정(피마살탄칼륨삼수화물)’(보령제약(주))을 9일 허가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08년 제14호 국내개발신약 허가 이후 약 2년만에 나오는 국내개발신약으로, 고혈압치료제로서는 국내 최초이다.

‘카나브정’은 국내 제약회사 보령제약(주)이 12년간의 개발기간 끝에 시장에 선보이는 신약으로, 고혈압 치료제 중 가장 많이 쓰이는 ARB (Angiotensin II Receptor Blocker)계열 약물이다.

국내 고혈압치료제 시장은 약 1조 4천억원이며 이 중 ARB계열이 절반인 약 7천억원을 차지하고 있으나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이번 국내기술 고혈압 치료제의 출시가 ARB계열 고혈압치료제의 수입대체 효과를 이끌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식약청은 그동안 ‘카나브정’의 개발을 위해 국내에서 실시한 14편의 임상시험을 승인하는 등 국내 신약개발과정을 지속적으로 관리함과 동시에, 3월에 접수된 ‘카나브정’의 허가를 우선심사대상으로 분류하여 처리하는 등 국내 개발신약에 대한 우대를 아끼지 않았고, 약 2년만에 나오는 국내개발신약 허가가 국내 제약업체의 의약품 개발연구에 전환점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내신약 개발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23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