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진군 우리나라 최초 디지털 방송으로 전환
  • 기사등록 2010-09-02 15:48:11
기사수정
방송통신위원회(최시중 위원장)는 1961년부터 50여 년간 지속돼 온 지상파 아날로그 TV방송을 울진군에서 우리나라 최초로 종료하고 디지털 방송 완전 전환에 성공함으로써, 2012년 12월 31일 전국적인 디지털 방송 전환에 전기를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작년 9월 울진군, 강진군, 단양군, 제주도 등을 디지털 전환 시범지역으로 선정하고, 디지털 컨버터(디지털 → 아날로그 변환기) 무상제공, 보급형 디지털 TV 구매 보조 등 정부지원을 실시하여 시범지역 주민들이 불편 없이 디지털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었다.

오늘 울진에서의 디지털 방송 완전 전환을 시작으로 전국의 디지털 방송 전환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방통위는 앞으로 1개월(9월 1일~10월 1일) 동안 KBS 아날로그 1TV를 통해 TV 화면 80% 크기의 안내자막을 방송하여 디지털 전환을 미처 준비하지 못한 세대도 빠짐없이 디지털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디지털 컨버터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시중 위원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울진군 디지털 방송 전환을 계기로 방송사, 제조사, 유관기관 등과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모든 국민이 디지털 방송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모든 정책적 노력을 다하고, 디지털 TV와 콘텐츠 산업을 육성하여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국가 경제 성장을 뒷받침 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20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