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귀농의 꿈은 ‘장성드림빌’에서 - 8월 24일부터 분양.임대주택 75호 입주희망자 수시 모집
  • 기사등록 2010-08-23 17:38: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장성군은 농림식품분야 새정부 국정과제로 선정돼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농어촌뉴타운 ‘장성드림빌’의 입주자를 수시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총 분양.임대주택 대상 200호중 지난 4월과 7월 두차례의 모집을 통해 125호에 대해서 주택계약 체결을 완료하고, 미분양된 75호(100㎡ 분양주택 58호, 85㎡ 임대주택 17호)를 대상으로 입주자를 수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23일 모집공고를 내고 오는 24일부터 수시로 입주신청서를 접수, 기본자격 심사를 통해 사업목적에 적합한 입주대상자를 확정하고 접수순으로 주택호수 선정 및 계약을 완료할 예정이다.

장성드림빌에 입주를 희망하는 사람은 입주공모일 기준 만25세 이상 만55세 이하인 자로 현재 일정규모 이상의 영농을 하고 있거나, 귀농을 계획 중이어야 한다.

또한 부모님의 농업을 승계할 도시거주 자녀,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거주자, 장성지역 거주 농업인, 농수산물 가공.유통.식품산업 종사자 등 어느 하나의 조건에 해당되면 입주신청이 가능하다.

군은 입주자의 성공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더불어 개인별 영농계획에 맞는 영농기초과정, 새내기 영농체험 등 맞춤형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장성군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사통팔달의 교통요충지, 광주시와의 접근성 등 매력적인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다”며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장성드림빌에서 귀농희망자들의 꿈을 키워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어촌뉴타운 조성사업은 전국 5개 시범사업 추진 지역 중 장성군이 가장 먼저 입주자 모집을 추진중에 있으며 지난 6월 단지조성 및 주택공사 착공에 들어가, 2011년말 완공 및 입주를 목표로 전국 최고의 명품 뉴타운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16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