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앤컴퍼니 제공[전남인터넷신문]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가 브랜드 앰버서더 댐슨 이드리스(Damson Idris)와 브래드 피트(Brad Pitt)가 출연한 영화 「F1® 더 무비」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 ‘APXGP 컬렉션’을 공개한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모터코어(motorcore)’ 패션 트렌드의 흐름 속에서, 이번 컬렉션은 레이싱의 혁신적인 감각과 대담한 컬러, 날렵한 실루엣, 에너지 넘치는 디테일을 결합해 2025년 여름 시즌을 대표할 스타일을 제시한다.
‘APXGP 컬렉션’은 포뮬러 1™(Formula 1™)의 영향력이 서킷을 넘어 패션계로 확장되고 있는 흐름을 반영한다. 전 세계적으로 드라이버들이 새로운 스타일 아이콘으로 부상하고, 패독 스타일(paddock style)이 하나의 패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이번 컬렉션은 속도감과 세련미를 동시에 담아냈다. 주요 제품으로는 영화에 등장하는 레이싱 무드의 메카닉 셔츠, 바시티 스타일이 가미된 비건 가죽 재킷, 테일러드 데님 진, 메리노 울 니트 폴로 등이 있으며, 영화 속 댐슨 이드리스가 착용한 레드 퀼팅 재킷은 그대로 재현해 스크린과 현실의 경계를 허물었다.
타미 힐피거의 창립자이자 수석 디자이너인 타미 힐피거는 “F1®은 제 어린 시절부터 열정을 쏟아온 문화이며, 이번 협업을 통해 패션과 영화, 스포츠가 만나는 특별한 순간을 만들 수 있어 매우 기쁘다. 「F1® 더 무비」는 문화의 새로운 방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이를 통해 '패션테인먼트(Fashiontainment)'라는 새로운 흐름을 선도하고자 한다”며 벅찬 포부를 밝혔다.
타미 힐피거는 오랜 시간 동안 이어온 스포츠 DNA를 바탕으로 이번 컬렉션을 통해 모터스포츠(motor sports)가 어떻게 라이프스타일과 대중문화로까지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는지 보여준다.
케이앤컴퍼니 제공지난 5월, 댐슨 이드리스는 APXGP레이스카를 타고 멧갈라(Met Gala)에 등장해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타미 힐피거는 영화 F1®더 무비의 공식 패션 파트너로 참여해 진정성 있는 레이싱 헤리티지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영화는 올 한 해 가장 기대되는 액션 영화 중 하나로, 타미 힐피거는 영화 속 가상의 레이싱 팀인 APXGP 팀의 공식 스타일링을 맡아 영화 중간 중간 레이싱 유니폼과 레이싱 카에 새겨진 타미 힐피거의 로고를 발견하는 재미 또한 느낄 수 있다.
한편, 영화 「F1® 더 무비」는 6월 25일부터 국내 개봉 예정이며, 타미 힐피거의 APXGP 컬렉션은 6월 4일부터 온라인은 EQL과 오프라인은 현대백화점 판교점 타미 힐피거 복합점과 롯데백화점 본점 타미 힐피거 남성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