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IWPG 순천지부, 제7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성료 - ‘평화를 위해 내가(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주제로 열려
  • 기사등록 2025-05-23 20:45:09
기사수정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순천지부(지부장 정진아)가 최근 순천 상사종합체육관에서 ‘제7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을 성황리에 마쳤다.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순천지부(지부장 정진아)가 최근 순천 상사종합체육관에서 ‘제7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에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포함 약 300명이 참여해 평화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메시지를 그림으로 표현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는 ‘평화를 위해 내가(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주제로, 참가자들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평화의 가치를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는 자리였다. 어린이들은 각자의 시선으로 바라본 평화의 모습을 화폭에 담으며 평화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창의적으로 표현했다.


IWPG 순천지부 제7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성료현장에서는 그림대회 외에도 다채로운 체험 부스가 운영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10조 38항 퍼즐 맞추기’ 부스에서는 국제평화법 조항을 놀이를 통해 쉽게 접할 수 있었고, ‘평화엽서 쓰기’ 코너에서는 참가자들이 평화에 대한 다짐과 메시지를 엽서에 적으며 마음을 나눴다. 또한 평화 포토존도 마련돼 가족과 친구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평화의 순간을 간직할 수 있었다.


정진아 지부장은 “어린이들이 그림과 체험을 통해 평화를 스스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모습에서 희망을 느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평화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IWPG 순천지부 제7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성료이번 예선 대회에서 우수한 작품으로 선정된 참가자들은 향후 국제 본선 무대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며 전 세계 어린이들과 함께 평화의 메시지를 공유하게 된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세계 122개국에 115개 지부를 두고 있으며, 68개국에 808개의 협력단체와 함께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삼아 세상에 필요한 연대 확산,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등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법제화 지지와 촉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54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강성금 부장
  •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 “입으로만 믿는 자, 천국 못 간다”
  •  기사 이미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오는 16일 개막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