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교육지원청, 2026년 신설 예정 학교 교명 공모 - 무안 오룡2지구 신설예정 4개교 교명 공모 실시
  • 기사등록 2025-05-23 15:01:08
기사수정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보훈)은 2026년 개교 예정인 무안군 오룡2지구 신설 유·초·중학교 4개교의 교명을 공모한다.


2026년 신설 예정 학교 교명 공모

 교명 공모 대상 학교는 (가칭)사랑유치원, (가칭)사랑초등학교, (가칭)희망초등학교, (가칭)희망중학교 4개교로, 전라남도내 지역민,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설학교의 교명은 지역의 특색과 역사가 반영될 수 있는 이름, 부르기 쉽고 친근한 어감을 가지고 있는 이름, 타 교명과 중복되거나 혼동이 되지 않는 것을 기본방향으로 하고 있으며 각 교명 선정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도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5월 26일부터 6월 9일까지 15일간 무안교육지원청 누리집(https://maed.jne.go.kr/)에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모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eunwoo328@korea.kr) 또는 우편(58536, 전라남도 무안군 무안읍 승달로 63, 무안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무안교육지원청 김보훈 교육장은 “학교 이름은 단순한 명칭을 넘어 학생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갈 배움터의 정체성을 담는 상징”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모 기간 내에 접수된 교명은 6월 중 무안교육지원청에서 개최하는 교명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전라남도립학교 설치조례 개정을 통해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54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 “입으로만 믿는 자, 천국 못 간다”
  •  기사 이미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오는 16일 개막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