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4월 28일(월) 보성영재교육원 컴퓨터실에서 현장 교사들의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역량 강화를 통해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확산시키고자, 관내 초·중등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2025.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전라남도교육청과 한국언론진흥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연수는 AIEDAP 마스터 교원 연수 강사인 안익재(광주송정초 교사) 선생님을 강사로 위촉하여 ‘미래교육, 인공지능 수업과 리터러시’를 주제로 2시간 30여분 간 실습 중심의 강의가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보성남초등학교 교사는 “정보의 홍수라 불리는 요즘, 학생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어떻게 찾아내게 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오늘 연수를 통해 디지털 미디어를 올바르게 읽는 방법을 학생들에게 어떻게 가르쳐야 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었고, GPT 활용 수업에 대한 팁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태어날 때부터 인공지능과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학교에서는 디지털 미디어를 어떻게 이해하고 받아들여야 하는지 등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올바른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그것은 미래사회를 이끌 우리 학생들이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인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해줄 수 있을 것이며,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도 계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