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군, 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 판매 먹거리 시식회로 품질 가격 신뢰도 제고 - 가격 품질 점검으로 투명한 가격, 믿고 먹는 축제 기반 마련
  • 기사등록 2025-04-16 12:01:0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보성군은 지난 11일 보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 판매 먹거리 시식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시식회는 축제장에서 판매될 음식의 가격 적정성과 품질을 사전에 점검하고, 관광객이 믿고 즐길 수 있는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식은 노정이 문화관광실장, 서상균 보성다향대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축제 먹거리 부스 12곳의 대표 메뉴를 직접 맛보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녹돈가스, 녹돈부리또, 쇠고기녹차쌀국수, 쌀소금빵, 꽃비빔밥, 다슬기비빕밥, 오븐구이치킨 등 부스별로 준비한 20여 가지 음식을 시식하며 맛과 양, 위생 상태, 가격 대비 만족도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했다.

 

  특히, 보성녹차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특색 있는 메뉴, 마을 공동체가 참여한 부스의 개성 있는 음식들이 높은 관심을 끌었다.

 

  시식회 결과는 메뉴별로 정리돼 보성다향대축제 공식 홈페이지 및 현장 안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먹거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노정이 문화관광실장은 "이번 시식회를 통해 맛과 가격의 투명성을 사전에 확보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 관리를 통해 신뢰받는 축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는 오는 5월 2일부터 6일까지 한국차문화공원과 보성차밭 일원에서 개최되며, 보성군민의날,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어린이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데일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지역 먹거리도 풍성하게 마련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22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