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기금 기탁 줄이어 - 고흥 교육발전 위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기부 이어져
  • 기사등록 2025-04-14 12:40: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공영민)의 교육발전기금에 기관사회단체와 기업들이 적극적인 참여 속에 교육발전기금을 기탁이 줄을 이어 지역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에 기금기탁(왼쪽부터 박인석 농업회사법인 (주)지안물산 대표, 공영민 고흥군수/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1일 스마트연우팜(대표 김선우)에서 200만 원의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했으며, 8일에는 농업회사법인 ㈜지안물산(대표 박인석)이 500만 원을 전달했다.


기탁된 기부금은 중고생 인터넷 강의료 지원, 영어·한국사·수학 경시대회 등 교육환경 개선사업과 초중고 신입생 입학축하금, 고등학교 입학 성적우수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된다.


장학기금 기탁(왼쪽부터 김선우 스마트연우팜 대표, 공영민 고흥군수)

공영민 이사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고흥 교육을 위해 기부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자들의 소중한 뜻을 받들어 기금 운영과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여 고흥 교육 환경 개선 및 우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의 교육발전기금 조성액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340억 원을 넘어섰으며, 앞으로도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꿈과 목표 실현을 위해 다양한 교육복지 지원사업을 지속 발굴·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20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5월 3일부터 5일까지 제21회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