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나산면, ‘제27회 함평나비대축제’ 맞아 환경정비 앞장 - 나산강 공공캠핑야영장 관광객 맞이 ‘깨끗한 나산 만들기’ 첫걸음
  • 기사등록 2025-04-10 18:02:14
기사수정

 함평군 나산면이 4월 25일 개막하는 제27회 함평나비대축제와 본격적인 관광 철을 앞두고 지역 환경 정비 활동에 나섰다.


나산강변 나들이공원 일대, 나산면 일제대청소 사진

 함평군은 10일 “나산면 주민들이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축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깨끗한 나산 만들기’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산강변 나들이공원 일대, 나산면 일제대청소 사진

 이번 활동은 축제와 캠핑을 위해 함평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연간 6,700여 대의 캠핑 차량이 찾는 나산강 공공캠핑야영장 일대를 중심으로 환경 정화와 시설 점검 등이 진행된다.


 지난 8일 나산면 농가주부모임회가 첫 활동을 시작했으며 관내 기관과 사회단체들이 차례대로 참여해 쓰레기 수거, 환경 정비, 시설 점검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함평군은 최근 나산강 공공캠핑야영장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시설 관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번 대청소를 통해 관광지로서의 매력이 한층 높아질 예정이다.


 아울러, 현재 총사업비 130억 원을 투입해 나산강 공공야영장 조성 사업도 추진 중으로 완공 시 나산면은 사계절 체류형 관광지로 한층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석 나산면장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더 깨끗하고 편안한 관광 환경을 만들고 있다”며 “방문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고 다시 찾고 싶은 나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18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