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2국(글로벌국장 이서연)이 최근 예멘, 요르단, 시리아, 이라크, 팔레스타인, 알제리 등 6개국의 수료생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평화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2국(글로벌국장 이서연)이 최근 예멘, 요르단, 시리아, 이라크, 팔레스타인, 알제리 등 6개국의 수료생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평화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IWPG 홍보 영상 ▲중동 평화교육 1기 하이라이트 영상 ▲글로벌2국 이서연 지국장 격려사 ▲수료생 대표 소감 발표 ▲수료생 축하 영상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여성평화교육은 IWPG 회원이 돼 평화를 사랑하고 평화 문화를 전파하고 싶은 성인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해 수강할 수 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중동 지역 여성들의 전쟁 종식과 평화 구축을 위한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수강생들은 평화 리더십을 실천하기 위한 결의를 다지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평화를 전파하는 데 적극 나설 것을 다짐했다.
수료생 대표 예멘 문화부 차관 파이자 압델 라퀴브 살람은 “이번 여성평화교육을 통해 평화가 단순한 개념이 아니라 우리가 함께 만들어야 하는 실천임을 깨달았다”며 “앞으로도 평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서연 글로벌국장은 “오늘날 세계는 전쟁, 분쟁, 기후위기 등 대립과 경쟁이 아닌 화해와 공존의 가치를 확산하는 평화교육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평화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평화의 참 정신을 전파해 각국과 각 지역에 평화의 씨앗을 뿌리는 평화활동가로서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IWPG 글로벌 2국은 앞으로도 세계 여성들과 협력해 평화 실현을 위해 여성평화교육 활성화,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국제법화 실천 촉구 등 다양한 활동을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122개국에 115개의 지부가 있고 68개국에 808여 개의 협력단체가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확산,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DPCW 법제화 지지와 촉구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