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국방산업 육성 탄력 - 2010 방위사업 무기체계 시험평가 세미나 대전개최!
  • 기사등록 2010-07-06 09:56:30
기사수정
대전광역시(시장 염홍철)는 방위사업청과 공동주관으로 염홍철 대전광역시장 등 국방관련 관계자 및 시민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환경을 위한 새로운 시험평가의 기술도약을 위한 ‘2010 방위사업 무기체계 시험평가 세미나’를 7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시험평가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기술적․정책적 발전을 위해 개최되는 ‘시험평가 세미나’는 2006년 방위사업청이 개청된 이래 연속 4회 서울에서 개최되었다. 이번에 대전시와 방위사업청이 적극 협의하여 올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국방산업의 메카인 대전에서 개최되는 것이다.

이번 행사는 방위사업 무기체계 시험평가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발전방향에 대한 세미나를 열고 시험평가 정책, 제도, 조직 및 프로세스와 관련된 유익한 발표와 토론, 전시회 견학을 통해 국가적 차원의 시험평가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정책을 제도화 시킬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그 의미가 깊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하여 무기체계 개발 방향에 대한 기술정보 등 상호정보를 교류함으로써 연구개발 활동을 활성화시키고, 산․학․연․관․군의 유기적인 협력체계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 된다.

국방산업의 메카를 지향하는 대전광역시는 향후 시험평가 세미나를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민간기술과 국방과학기술을 융합하는 계기를 제공하여 국방산업 발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한편, 내년에는 국방벤처국방마트관련 모든 연계행사를 통합 운영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8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이 전한 뜨거운 계시 말씀의 열기, 평화의 섬 제주에 전파돼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