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5년 구례학생연합회 첫 걸음을 내딛다!” - 구례교육지원청, 구례학생연합회 2025년 상반기 역량강화 캠프 실시
  • 기사등록 2025-02-19 13:40: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제성)은 2월 17일(월)부터 2월 19일(화)까지 1박2일 일정으로 구례교육지원청 섬지뜰 다담실 및 지리산 리조트, 구례 일원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자치회 대표 학생들 40여명으로 구성된 2025학년도 구례학생연합회를 대상으로 상반기 역량강화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2025학년도 상반기 구례학생연합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새 학기 시작 전 학생 자치활동을 스스로 기획하고 추진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 자치활동의 기반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2월 17일(월) 오전에‘학생 자치의 이해’,‘1학기 학생 자치 운영 계획 수립의 실제’,‘학생 자치 행사 디자인’등 자치 역량 강화 연수가 진행되었고, 2025년 구례학생연합회 활동 계획 안내와 구례학생연합회 및 전남학생의회   구례 대표로 선출된 초·중·고 대표들에 대한 임명장 수여가 진행되었다.

 

이어 2024년 하반기 캠프에서 학생들이 건의 및 제안했었던 내용에 대한 처리 결과 안내가 이루어졌으며,「교육장과 함께하는 공감 토크」에서는 ‘우리가 바라는 구례 교육’을 주제로 창의적이고 다양한 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에는 즐겁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학생자치회 임원들의 화합의 한마당으로 볼링, 탁구 등 체육활동으로 학교 간에 친선을 도모하고, 레크 레이션을 통해 2025년 구례학생연합회의 열정과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2월 18일(화)에는 구례 의(義) 역사교육으로‘구례와 항일독립운동’을 주제로 특강을 듣고, 현장 탐방으로 구례 석주관과 호양학교를 둘러보며 고장에 대한 관심과 선조들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하였다.


캠프에 참가한 한 임원 학생은 “새 학기에 학생회 활동 방향이나 내용을 어떻게 해야 할지 다소 막연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회 활동이나 운영에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례교육지원청 신제성 교육장은“이번 캠프로 학생 자치활동 능력을 함양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우리 구례 교육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학생 리더들의 참여와 협력이 중요함을 인식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77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 초암정원, 애기동백 꽃길에서 만나는 겨울의 정취
  •  기사 이미지 눈 쌓인 노고단 탐방로 현재 상황?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자원회수센터 방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