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허북구 박사, 전남인터넷신문 농업 칼럼 1,200회 맞아
  • 기사등록 2025-02-19 11:02:3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농학자인 허북구 박사가 전남인터넷신문에 연재하고 있는 ‘허북구의 농업칼럼’이 1,200회를 넘겼다.

 

허북구 박사는 지난 2020년 5월 12일부터 전남인터넷신문에 농업칼럼을 연재하기 시작해 이달 17일에 쓴 ‘전자레인지 조리 농산물과 건강 관계’라는 칼럼이 1,200회를 맞이했다.

 

그동안 허 박사는 ‘허북구의 농업칼럼’을 통해 전남 농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해외 신기술 소개, 특산물의 개발과 상품화 방향 제언, 농산물의 소비자 지식 전달, 농업정책 제안, 농업기반의 관광 활성화 방안, 전남 고유 음식 등 농업을 소재로 하여 다양한 분야의 칼럼을 써 왔다.

 

허 박사의 칼럼 중 전남 농특산물에 관한 것은 2022년 1월과 4월에 세오와 이재 출판사에서 각각 《전남 농특산물의 상품화 제안, 허북구 농업칼럼》과 《전남 농특산 품목의 경쟁력 강화 방안, 허북구 농업칼럼》 이라는 제목의 단행본으로 출판되었다.

 

농업 칼럼으로 게재된 것 중 탄소중립 농업에 관한 것은 2022년 6월에 중앙생활사에서 《미래를 바꾸는 탄소농업》이라는 제목의 단행본으로 출판되어 탄소중립 농업의 보급에 기여하고 있으며, 2023년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도서가 되었다.

 

음식에 관한 칼럼 중 일부는 2025년 2월 세오와 이재 출판사에서《전라도 호남선 음식의 적자, 나주밥상》이라는 제목의 단행본에 담아 출판되었다.

 

허북구 박사는 “그동안 많은 분들이 농업칼럼에 관한 다양한 질타와 격려를 해주셨다.”라며, “앞으로도 전남 전통 농업문화의 보존과 새로운 활용 방안,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거나 유망한 부분, 해외에서 새로 개발된 기술 등의 소개 등에 관해 분석 및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77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 초암정원, 애기동백 꽃길에서 만나는 겨울의 정취
  •  기사 이미지 눈 쌓인 노고단 탐방로 현재 상황?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자원회수센터 방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