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 솔로음반 '아모르타주' [블리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연합뉴스[전남인터넷신문]걸그룹 블랙핑크 지수가 14일 오후 2시 솔로 미니음반 '아모르타주'(AMORTAGE)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블리수가 밝혔다.
'아모르타주'는 지수가 2023년 3월 발표한 싱글 '미'(ME) 이후 약 2년 만에 발표하는 솔로 음반이다.
음반 제목은 스페인어로 사랑을 뜻하는 '아모르'(AMOR)와 여러 장면을 이어 붙여 의미를 전달하는 영화 촬영 기법인 '몽타주'(MONTAGE)의 합성어다.
음반에는 한국어 곡인 '얼스퀘이크'(earthquake)와 '티어스'(TEARS), 영어 곡인 '유어 러브'(Your Love)와 '허그 앤 키세스'(Hugs & Kisses) 등 4곡이 담겼다. 지수는 음반 전곡 작업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얼스퀘이크'에는 사랑을 시작하는 설렘과 상대를 향한 강렬한 감정을 담았다.
'티어스'에서는 이별의 슬픔을 감추고 밝게 보이려는 모습을 노래하는 등 사랑과 이별에 관한 노래로 음반을 채웠다.
지수는 음반 발매를 기념해 이날 서울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팬 이벤트 '수 인 러브'(SOO IN LOVE)를 개최한다. 이후 필리핀 마닐라, 태국 방콕, 일본 도쿄 등 아시아 7개 도시에서 팬미팅 투어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