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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 SNS로 광양관광 매력 전할 ‘제2기 G-관광마케터’ 모집 - 1월 31일까지 15명 모집, 3월부터 본격 활동 시작 -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숏폼 등 통해 광양관광 브랜딩 강화
  • 기사등록 2025-01-23 17:4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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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광양시는 광양관광의 매력을 SNS를 통해 널리 알릴 제2기 ‘G-관광마케터’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G-관광마케터’는 축제, 먹거리, 숨은 명소 등 광양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감각적인 콘텐츠 안에 생생하게 녹여내고, 이를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숏폼 영상 등 다양한 SNS 매체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G-관광마케터 모집 대상은 광양의 관광자원과 문화에 관심이 있고 글쓰기 소양, 영상·사진 촬영 기술 등 콘텐츠 제작 역량과 현장 취재 능력을 갖춘 SNS 활용 능통자다. 


활동 내용에 따라 1인 월 최대 12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은 15명이다. 지원 희망자는 지원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작성해 1월 31일 오후 6시까지 담당자 전자우편(alsdud1611@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광양시는 영향력, 전문성, 지속성, 광양 관광에 대한 이해도를 평가 기준으로 삼아 공정하고 엄격하게 심사할 계획이며 오는 2월 중 최종 선정 결과를 광양시 누리집(홈페이지)에 발표하고 개별적으로 통지할 예정이다. 


발대식은 2월 중 진행되며 제2기 G-관광마케터를 본격적으로 운영하는 시기는 오는 3월부터다. 모집, 평가, 활동비 지원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청 누리집(홈페이지) 공고란(‘2025년도 제2기 G-관광마케터 모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미란 광양시 관광과장은 “영향력과 파급력을 갖춘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G-관광마케터’ 운영으로 광양관광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관광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겠다”며 “광양관광을 생생하고 감각적인 콘텐츠로 제작, 홍보할 유능한 인플루언서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첫 운영에 들어간 ‘G-관광마케터’는 블로그 107건, 인스타그램 34건, 페이스북 16건, 유튜브 6건 등 총 163건을 생산했으며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 등으로 유무형의 광양관광 브랜딩 역할을 톡톡히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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