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22일 나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학교장, 청 직원들의 박수 속에 ‘나주청 의온(義’溫)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변정빈 교육장이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이하사진/나주교육지원청 제공)
’나주청 의온(義溫) 장학금‘은 2024년 1년 동안 나주교육지원청 전 직원의 자발적인 급여 공제를 통해 십시일반 모은 기금으로 조성했으며, 관내 중학교에서 다문화 가정 자녀 중 4명의 우수 학생을 추천받아 각각 50만원씩, 총 2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또한, 2025년에는 새로 모금된 기금을 바탕으로 2명의 우수 학생에게 매월 8.5만원의 장학금을 중학교 졸업 때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의온 장학생 나경준 학생(다시중 3)은 “제 꿈을 응원해주신 나주교육지원청 선생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저도 나눌 줄 아는 어른이 되겠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장학증서를 받은 학생들과 기념촬영
또한 함께 수여식에 초청받아 오신 정혜승 학생(동강중 2) 어버님께서도 “교육청 전 직원들이 매월 월급에서 기부한 금액으로 의온 장학금이 지급된다니, 교육직원 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보답하는 마음으로 우리 두 아들을 잘 키워내겠습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변정빈 교육장은 “이번 장학금을 통해 학생들이 세상에 선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의롭고(義) 따뜻한(溫) 나주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나주교육지원청 교육가족들의 따뜻한 나눔 문화를 이어가는 등 나주만의 의온 철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