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의회(의장 류제동)는 연말을 맞아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을 하고 있다.
이번 수상자는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인 김미경‧전명숙 의원으로 그동안 주민과의 소통강화, 지역현안 해결, 정책제안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둬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냈다.
김미경 의원은 지난 24일 연합매일신문사가 주최한 ‘2024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에서 지자체 의정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김미경 의원은 제9대 전반기 산업건설위원과 후반기 행정자치위원장으로 활동하며 행정 절차의 간소화와 주민 편익 증대를 위한 의정활동에 주력했다.
특히, 군계획위원회 위원, 군정평가 및 정책자문위원, 공유재산 심의위원회 위원으로서 지역 도시계획 발전 방향 설정, 재정 건전성 확보 등 군민 의견 반영을 통한 정책 수립과 군정 발전에 기여해 왔다.
전명숙 의원은 지난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에서 투명하고 효율적인 행정구현과 군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전명숙 의원은 제9대 고흥군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 의회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노력하며 군민 불편사항 해결과 지역 숙원사업 추진에 앞장섰다.
특히, 군민 생활에 밀접한 11건의 조례안을 제·개정하며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청년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군민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이끌었다.
한편, 전명숙 의원은 지난 16일 굿뉴스피플과 빛가람신문에서 주최한 2024 올해의 인물대상 기초의회 부문에서도 수상한 바 있다.
고흥군의회 류제동 의장은 “군의원들이 보여준 헌신과 노력이 다양한 기관에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면서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과 함께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4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