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보성교육청(교육장 권순용)은 12월 26일(목)에 2025보성교육 설명 및 안전한 겨울방학을 위한 초‧중‧고 학교장회의를 실시하였다.
이번 회의는 2025년 보성교육의 기본방향, 4개의 교육지표, 역점 과제 3가지를 과별로 설명하고, 안전하고 알찬 겨울방학을 위한 필수 사항을 안내하였다. 또한, AIDT 활용 안내와 2025. 2. 28.자 퇴직 학교장 송별 행사를 실시 한 후 자유로운 질의‧응답시간으로 마무리하였다.
보성교육지원청은 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희망 보성교육을 위해 질문‧탄성‧웃음의 공부하는 학교, 상상‧도전‧창조의 미래교육, 참여‧협력‧연대의 교육공동체, 공정‧안전‧존중의 신뢰행정의 4개 교육지표와 수업에 집중하는 학교문화 실현, 지역과 공생하는 교육생태계 실현,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컬 교육 실현의 3개의 역점 과제를 선정하였다.
본 회의에서는 학교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학교 재난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분야별 안전관리 요령을 숙지하여 주요 대비 사항 준수 및 방학 전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하도록 안내하고, 교육지원청은 현장 합동점검을 실시할 계획을 밝혔다.
벌교초 진복숙 교장은 “2025년 보성교육과 학교, 지역의 특색, 학교구성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교과교육과정에 공동교육과정을 설계하여 학교교육계획을 수립할 것이다. 아울러 안전하고 알찬 겨울방학을 위해 학교 자체 안전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할 방침이다.”라고 말하였다.
전라남도보성교육청 권순용 교육장은 “2025년 희망보성교육은 우리 교육공동체가 질문‧탄성‧웃음의 학교에서 상상‧도전‧창조의 미래교육을 통해 실현 될 것이다. 이를 위해 학교를 촘촘히 지원하는 행정과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체계의 기반을 탄탄히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4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