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복지의 힘! 2024년 복지평가 4관왕으로 증명! - 보건복지부 및 전남도 평가에서 4개 분야 우수기관 선정
  • 기사등록 2024-12-26 14:26: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2024년 복지분야에서 보건복지부와 전라남도지사 표창 등 총 4개의 주요 평가 ‘기관포상 4관왕’을 달성하며 시의 복지 혁신 전략이 탁월한 효과를 내고 있음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 2023년 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 ‘최우수상’ 수상

시는 2023년 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에서 전국 229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서면평가와 PPT 발표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순천시는 11년 연속 우수지자체로 선정, 지속 가능한 복지 정책을 이끌어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평가에서는 전 시민을 대상으로 한 ‘돌봄시책’과 ‘생태복지실천 사업’을 통해 복지 체계를 강화하고, 맞춤형 복지 서비스와 정책 혁신을 통해 시민 행복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점이 높게 평가됐다.


△ 2024년 기초생활보장분야 우수지자체 평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시는 2024년 기초생활보장분야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는 지난해 국무총리표창에 이은 성과로, 순천시의 촘촘하고 실효성 있는 복지 정책이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신속한 수급자 선정, 변동사항 반영, 긴급복지 지원’을 통한 생활안정 지원 등의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부정수급 방지 노력과 복지정책의 혁신적인 접근 등이 시민들의 복지 실효성을 극대화했다.


△ 2024년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우수상’ 수상 

올해 보건복지부 지역복지평가에서 신설된 ‘고독사 예방 및 관리’ 평가 분야에서는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고독사 예방을 위한 사회적 고립 방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또한 고독사 위험군 발굴과 복지 지원을 위한 연계 시스템을 강화하여 고독사 예방과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기여했다. 앞으로는 더욱 강화된 대응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 전라남도 복지기동대 성과공유대회 ‘우수상’ 수상

시는 읍면동 복지기동대의 활동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과 생활불편 해소를 위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남 시 단위에서 유일하게 전라남도 복지기동대 성과공유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4관왕 수상은 순천시가 시민 중심 복지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 촘촘하고 혁신적인 복지체계를 구축하여 모든 시민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기초생활보장, 긴급복지 운영, 고독사 예방,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등 촘촘하고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정책을 통해 시민들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계속적인 복지혁신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41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