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지방기상청 발표, 제 53차 「날씨 프리줌(Pre Zoom)」
  • 기사등록 2024-12-19 13:42: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이번 주 및 다음 주 날씨 전망


이번 주말까지 날씨 전망?(모레 광주와 전남 비 또는 눈, 추위)

오늘(19일) 새벽까지 영향을 주던 상층의 차가운 공기는 동쪽으로 빠져나가고 내일(20일)까지 대륙에서 남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늘은 대체로 맑겠고, 내일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기온은 아침최저기온 –4~3℃, 낮최고기온은 5~10℃로 평년 수준을 회복하겠습니다.


모레(21일)는 북쪽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후면으로 남하하는 찬공기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모레 새벽(00~06시)에서 낮(12~15시)사이 광주와 전남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고, 서해안은 밤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광주와 전남서해안은 1cm내외의 눈이 쌓이겠고, 내륙은 1~5cm가 쌓이겠습니다. 특히, 고도가 높아 기온이 낮은 지역을 중심으로 눈이 쌓이겠습니다. 


특히, 모레(21일) 내리는 비 또는 눈은 미세한 기온 차이로 인해 같은 시.군.구 내에서도 고도별 강수 형태가 달라지고, 적설의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찬공기가 남하함에 따라 모레 낮부터 기온은 점차 낮아져서, 모레 낮기온은 5~8℃, 글피 아침기온은 –5~1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특히, 글피 낮기온이 평년보다 4~6도 가량 낮은 2~5도가 되겠고, 모레부터는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다시 추워지겠습니다. 

 

강풍과 해상 날씨 전망(21일부터 강풍, 해상 매우 높은 물결)

찬공기 남하에 따라 모레(21일) 새벽부터 전남서해안에는 강풍특보가, 해상에는 남해서부앞바다를 제외한 서해남부와 남해서부 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다음 주 날씨 전망(26일 강수 강수도입 가능, 27일 이후 평년보다 낮은 기온)

최근 주기적으로 기압골이 통과하고 대륙고기압이 확장함에 따라 강수와 기온 변동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26일(화)경 한차례 기압골 통과에 따라 강수가 도입될 가능성이 있겠고, 목요일(26일)까지는 기온이 평년수준으로 회복되었다가 금요일(27일) 이후 다시 평년보다 기온이 낮아지겠습니다.


지역민 당부사항(주말사이 추위 건강관리 유의)

주말 사이 기온이 낮아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다시 추워지기 때문에 보온에 신경쓰시고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36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이 전한 뜨거운 계시 말씀의 열기, 평화의 섬 제주에 전파돼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