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나주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가 13일 하반기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2024학년도 소위원회에 심의 사안을 보고하고 교권보호 담당 변호사와 함께 교권보호위원회 개최 시 유의 사항 등 교권회복 및 보호 방안 등 폭넓은 협의를 하며 교권보호위원회 위원의 역량강화를 도모했다.
나주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는 교사의 권리가 존중받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에게 더 나은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교육환경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기 위한 갈등조정과 교육활동 침해사안 심의 등의 역할을 한다.
변정빈 교육장은 “교권이 존중되는 교육환경에서 학생들은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으며, 이는 교육의 근본적인 목표인 학생의 전인적 발달에 기여할 것이다. 지역교권보호위원회의 노력은 교육 현장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청은 위원회와 함께 교권 보호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권 보호와 관련된 사항과 절차를 점검하며 위원들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교육현장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3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