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정다누리청소년문화의집, ‘우리동네 기후행동 아카데미’ 운영
  • 기사등록 2024-12-11 12:11: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산구 송정다누리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0월 26일부터 11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12세~16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기후행동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우리동네 기후행동 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이 우리 동네에서 실천해 볼 수 있는 기후 행동에 관하여 기후 위기 인식, 자원순환, 채식과 비건, 생태 4가지 주제로 나눠 진행되었다.

  

첫 번째 기후 위기 인식 시간에는 우리 동네에서 목격한 기후 위기 사례를 나누고 보드게임을 활용해 진행되었다. 두 번째 만남에서는 송정1동 마을 축제와 결합하여 주민들에게 환경을 위한 실천을 묻는 피켓 부스를 운영하였다. 세 번째 자원순환 시간에는 쓰레기 지도 만들기와 쇼핑백을 재활용한 북 바인딩 제작, 네 번째 시간에는 비건 디저트 만들기, 마지막 생태 시간에는 송정공원으로 나가 새를 만나는 탐조 활동을 진행했다.

  

‘우리동네 기후행동 아카데미’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환경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더 참여 하고 싶다.”고 말했으며 또 다른 청소년은 “그동안 접해보지 못한 활동이어서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우리 동네 기후 행동 아카데미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이후 겨울방학 동안 8차시의 기후 행동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28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이 전한 뜨거운 계시 말씀의 열기, 평화의 섬 제주에 전파돼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