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군, 녹차 해외시장 공략 총력
  • 기사등록 2010-06-22 13:18:13
기사수정
 
보성군(군수 정종해)은 지난 1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보성차생산자조합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재 John & Jane Group Inc(회장 김철암)와 녹차제품 수출을 위한 협약식(MOU)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MOU)은 John & Jane Group Inc 김철암 회장 일행이 강진 청자 수출에 관한 협약식을 마치고 일본 녹차 시장 조사를 위하여 일본 방문 계획 중 보성녹차의 우수성과 안전성에 신뢰를 갖게 됨에 따라 전격 이뤄졌다.

이번 협약은 보성군과 John & Jane Group Inc가 보성녹차제품 미국 진출을 위한 판로개척과 수출 가능 품목 발굴, 수출용 브랜드 포장재 개발 등 수출입 업무를 상호 적극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John & Jane Group Inc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법률, 무역 및 유통업, 패션 등을 취급하는 2009년 4월에 설립된 신생 회사이나 최근 $35,000,000의 매출액을 올리는 유망회사이다.

이날 John & Jane Group Inc 김철암 회장은 “계열사 DaJung(다정)을 설립 미국시장에 전문적인 Tea Shop을 운영, 프랜차이즈로 확대 미 전역 및 캐나다, 중남미에 차(Tea)시장의 스타박스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며, 상점의 내부 및 시스템을 보성 녹차에 맞추어 우수성을 홍보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정종해 보성군수는 “이번 협약 체결이 보성녹차 제품이 미국 등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큰 물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보성녹차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위해 군수품질인증제의 정착과 국제유기인증 확대 시행 등 명품 보성녹차의 고급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2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