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밀알회, 광양읍 취약계층에게 김장김치·백미 나눔 - 동절기 위기가구 식생활 지원으로 온기 담은 마음도 전해
  • 기사등록 2024-12-04 16:13:0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광양시는 지난 2일 광양밀알회(회장 김용식)가 광양읍사무소를 방문해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권회상, 민간위원장 허형채)에 후원품 김장김치 50통·백미 10kg, 23포(220만원 상당)를 지정 기탁했다고 4일 밝혔다.


김용식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겨울을 맞아 김장김치를 담아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쌀쌀한 날씨로 준비하는 과정은 힘들었으나 김치를 받아든 이웃들의 표정에서 힘든 것도 잊고 즐겁게 배달까지 완료했다”고 말했다.


김인수 신임회장은 “이·취임식을 맞아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을 후원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 2025년에도 광양밀알회는 지역 위기가구 해소를 위해 회원들과 함께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허형채 민간위원장은 “광양밀알회는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역 위기가구 주거환경개선 봉사부터 위기가구 현장 지원에 늘 함께해왔다”며 “취약계층을 위한 현장지원부터 후원물품 기탁까지 곳곳에 스민 광양밀알회의 정성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권회상 광양읍장은 “지역 주민 가까이에서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에 감사드린다”며 “김장 봉사부터 지역 위기 해소까지 매년 발 빠르게 대응해 주고 있는 단체가 있어 든든하다. 받는 것보다 나누는 것이 더 행복한 광양읍 만들기에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양 밀알회는 2024년 한해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봉사, 사랑의 김장 나눔, 은둔형 위기가구 주거 외 생계 지원, 생활가전 부재 가구 계절가전(에어컨, 냉장고) 연계 등 지역을 위한 다양한 선행 실천으로 봉사로 나눔을 통해 취약계층의 일상생활을 지원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23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