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여수전남교원오케스트라가 제16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여수전남교원오케스트라는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백도현) 교육장을 단장으로 전라남도 초, 중, 고 교직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는 12월 13일(금) 오후 6시 여수시 GS칼텍스예울마루 대극장에서 제16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주점숙 운영위원장(나진초 교장)은 '교육과 일상에 늘 분주한 전남 교직원들이 매주 실시하는 연수활동으로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있다. 우리 오케스트라는 두 가지 목적을 추구하고 있다.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감성으로 미래를 맞이할 수 있도록 음악적 감성 교육력을 기르는 일, 그리고 단원 개인의 건강한 성장과 삶을 추구하는 일이다' 라고 하며 지역의 많은 선생님들의 동참을 바란다고 했다.
이날 공연은 베르디의 운명의 힘 서곡을 시작으로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라흐마니노프 교향곡[발췌], 푸치니 오페라 라보엠 中 무제타의 왈츠, 장일남의 비목 등 주옥과 같은 작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이날 '여수전남교원오케스트라플루트앙상블'의 특별출연과 여수 출신 바이올린 영재 여예찬, 소프라노 정혜린, 바리톤 서상욱과 '전남동부극동방송어린이합창단'의 협연으로 무대를 더욱 화려하게 빛낼 예정이다. 손효모 상임지휘자가 무대를이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