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사)우석 김세기 기념사업회 어려운 이웃 위한 쌀 6백포 기탁 - 올해 동강면·남양면 등 6개면 불우이웃 4백명과 경로당에 전달
  • 기사등록 2024-11-05 14:01:0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의 (사)우석 김세기 기념사업회(이사장 박기창)는 고(故) 우석 선생의 21주기를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을 기탁했다.


조대정 부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기념사업회는 지난 4일, 동강면 죽암농장 대강당에서 조대정 부군수를 비롯한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모식과 함께 기탁식을 열고 농장에서 수확한 쌀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쌀은 총 600포(20kg, 3,300만 원 상당)로, 죽암농장이 위치한 동강면과 대서․남양․점암․영남․과역 등 6개 면의 약 400명 불우이웃과 경로당 및 마을회관에 각 1포씩 지원됐다.


박기창 이사장은 “고인께서 생전에 강조하신 함께 사는 삶을 실천하기 위해 쌀을 기탁하게 됐다”며,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대정 부군수는 “우석 김세기 선생은 대규모 간척지를 일구며 고흥 농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하신 분으로, 고인의 뜻을 기리며 불우이웃을 돕는 기념사업회의 활동은 귀감이 된다”며 “이번에 기탁된 쌀이 지역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죽암농장은 동강면과 남양면에 걸친 죽암 간척지 150ha에서 벼와 조사료를 재배하며, 자체 브랜드인 ‘금세기 쌀’을 소비자 직거래망을 통해 전국에 판매하고 있다. 또한, 농장 내에 자체 퇴비공장을 갖추어 자연 순환 농법을 실천 중이며, 전남 제4호 민간 정원으로 등록된 ‘금세기정원’을 통해 농업자원을 연계한 6차 산업형 농장을 지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98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K-tour Idea Challenge, 목포대팀 '청연', 청년들의 블루웨이 프로젝트로 생기를 더하다!
  •  기사 이미지 포토-강진만 가을비 옷깃에 젖어도···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5기 11만 연합 수료식 진행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